[스마트스토어 준비하기]
사과 스토어 시작
슈총총
2021. 5. 13. 14:52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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#네이버 쇼핑 등급
목표 정하기
m.blog.naver.com/ulf22se/221833193818
#목표는 네이버 쇼핑 사과 1등. 상위 업체들을 보자
네이버 쇼핑에서 '사과'를 검색할 경우. 광고를 제외한 상위 판매 리스트이다.
1~3번은 상위 3등이자 빅파워 등급, 4번은 플래티넘 등급, 5번은 파워 등급이다.
5. smartstore.naver.com/funfarmer
느낀점
- 일단 가격이 왜 이렇게 싼가 했더니 다 트릭이 있었다. 일단은 제목에다가 흠집난 사과라는 것을 언급하지않고 깔끔하게 정한다.
- 가격이 싼 이유는 바로 '흠집난 사과' 옵션이 제일 먼저 선택되어 있기 때문이다. 당연히 정상인 상품들은 가격+ 가 있다. 정품사과 / 기스사과 + 몇 개입 이렇게 쓰고 가격을 할인되어 보이듯
32,900-> 30,900 이런식으로 나열. 팁은 끝에다 900원을 붙여야 효과적인 마케팅이다. - 인기 브랜드를 보면 알겠지만 일단 스마트스토어를 열고 점점 쿠팡, 11번가, 인터파크 등으로 확장을 하는 것 같다
search.shopping.naver.com/best100v2/detail.nhn?catId=50002160&bestType=brd&dateType=today
- 이벤트 진행 ->고객들이 인스타그램 해시태그로 태그하며 사과로 만든 요리 사진 같은 것 올리기. 당첨자는 사과 발송 OR 포인트 지급 OR 리뷰 이벤트. 당첨자는 할인쿠폰 지급
- 사이즈 표기를 하는데 알기 쉽게 종이컵, 야구공, 테니스공 으로 나타냄 OR 남성의 주먹 같이 쉽게 알 수 있도록
- 반점으로 인해 퀄리티를 걱정하는 고객들을 위해서 먼저 설명
- 택배 관련. 몇시까지의 주문건은 언제 출고 되고, 언제 배송되며 언제 도착한다
- 상세페이지에 사진, 동영상을 올리는데 이 때 과수원 + 품종 + 보관방법 +연락방법 + 문의사항 설명글이 있어야한다
- 생산자 소개, 특이점 소개, 생산지 소개, 맛있게 먹는 방법 등 명시
- 연락 방법은 어디로 하고 몇 시~ 몇 시 연락 가능한지 명시! 이거 안하면 피곤해질 확률이 높아진다.
- 보관 방법: 상온에 두면 좋지 않다를 꼭 말하고 냉장보관(0~5도) 하라고 명시. 오래보관할 경우 한 알씩 랩을 싸주거나 밀봉해서 보관하면 품질 유지가 오래간다 명시 + 사과는 에틸렌가스를 분출함으로 다른 과일과 다른 장소에 보관.
- 누가 재배를 하는지, 직원들은 누구고를 강조하면 좋을 것
- 기스 사과는 흠집과 멍이 있지만 속 맛은 동일하다는 것을 강조
- 몇 품목은 선물용이다를 강조하면 좋고 상자도 따로 구비하면 좋을 것
- 사람들의 리뷰를 적극 활용해서 상세페이지에 올려야한다
- 다른 상점들과 다른 특이한 점 E.G.) 포장방법
#사과 아이디어
- 사과로 만들 수 있고 마진이 더 많이 나오는 상품들 E.G.) 꼬마사과나 소과는 주스용
- 공판장에 흠집 난 것을 팔면 가격을 잘 못 받으니, 한 사이트에서 같이 판매를 해야한다
- 상세페이지를 무조건 이쁘게 사고싶게 만들어야한다. 이것을 위해 포토샵과 카메라 기술이 필요하다
- 정성을 쏟았다는 것을 보여줘야한다. 띡하고 사진만 올려서는 안된다. 고퀄리티 동영상도 필요하다
- 문의글에 계속 신경쓰다보면 삶이 피폐해지니 AI봇을 만들어서 간단한 응대는 할 수 있도록 만든다.
- 사과 /사과 주스 / 혹은 다른 제품들도 다 직접 Product Commercial
- Product Commercial하는데 필요한 장비들도 sale
- 사과즙이 요리할 떄 어떤 효과가 있는지
#해야할 것
- 포토샵이 돌아가는 노트북 장만
- 카메라 특강을 듣던 해서 음식 잘 찍는 방법 숙지
- 틱톡에 몇몇 사람들이 동영상을 전문가처럼 찍는 방법을 올렸는데 그거 활용 = Product Commercial
- 봇챗 만들기 공부
#알아야 할 사이트
www.cyso.co.kr/shop/search.php?qname=1&qmkname=1&q=%EC%82%AC%EA%B3%BC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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